본문 바로가기
시사

첫직장 취업 후 6개월 이내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하여 지원금 받는법

by 쁘리v 2021. 7. 14.
반응형

첫 직장에 정규직으로 취업을 하셨다면 청년 내일 채움 공제 대상이 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간을 6개월 이내에 신청하여야 하니 꼭 잊지 말고 찾아보시고 지원금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정부 지자체에서 지원하여 주는 지원금은 모르면 못 받습니다. 이러한 부분들 우리의 세금으로 다 이루어진 제도이니 똑바르게 알고 본인의 몫은 본인이 챙기기 바랍니다. 회사에서 물론 해주는 경우도 있지만 아니라면 본인이 알아보면 좋겠습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란 만 15세~34세 신규 취업자에 가능합니다. 고용보험 최초 취득을 해야 하는 것이지요. 중간에 아르바이트나 애매한 고용보험 납부 이력이 없는지 확인해 보시고 단, 졸업 후 고용보험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인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그리고 입사한 회사가 중소기업이어야 하고 매출액이 3년 평균 3천억 원 미만이어야 가능합니다. 중복으로 회사가 지원받는 일자리사업이 있다면 중복참여는 불가한 점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의 취지는 중소 중견기업 유입을 유도하고 근로자에게 장기근속을 지원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입니다. 조건에 맞는 기업에 취업을 하였다면 2년간 30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600만 원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기업이 300만 원을 공동 적립한다면 만기 시에 1,200만 원의 큰 지원금이 지원됩니다. 현재는 2년형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청년 공제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회원 가입하여 로그인 후 신청을 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청약신청 홈페이지에서 청약가입을 완료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로는 청년 공제 신청 대상자는 청년 공제 신청서 , 대상 사업장은 사업자등록증, 청년 공제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청년 내일 채움 공제는 고용노동부와 같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니 고용노동부 1350과 같이 문의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입사한 회사에서 지원제도가 있다면 꼭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중소기업 신규 입사자의 경우의 특혜이니 장기근속하시고 지원받으시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